😏 K디지털트레이닝(KDT)

[8주차] 🖥️데이터 EDA (Pandas, Matplotlib, Seaborn) 수업 & 시험

또방91 2022. 2. 25. 16:17
728x90

 

 

 

 

 

 

 

 

 

 

🐼 데이터분석 Skill 레벨업

EDA를 잘하기 위해서-!! 📈

EDA (Explorary Data Analysis, 탐색적 데이터 분석)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과를 내는 과정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해당 데이터에 대한 '탐색과 이해'를 기본으로 가져야 한다는 것!

데이터 EDA (Pandas, Matplotlib, Seaborn) Skill은 너무나 중요한 Skill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주에 배운 것은 너무 값진 것이었다.

사실 판다스에 대해 나름 독학했다고 했지만, groupby/pivot_table 만들거나, stack/unstack는 많이 연습하지 않았는데 확실하게 잘 배울수 있었다 ㅎㅎㅎ

그래서 너---무 좋았다!🙂

 

 

 

🐼 EDA 시험 후기!!

시험은 T/F로... 엄청 쉽다고 했는데..... ㅠㅠ 하... 문제를 잘못 읽어버렸따. 띠로리...

 

----- 문제를 True 기준으로 작성했다 -----

* 판다스 표를 다루는 라이브러리이다??

* groupby, pivot_table 하면 본래 데이터 잃나??

* matplot 시각화 라이브러리??

* df는 열 접근은 column과 인덱스는 접근은 index??

========> 이 문제를 df는 열과 인덱스로 접근가능하다...라고 해석해버려서 오답을 썼다 😢

* 결측치는 fillna, dropna로 처리??

* messy보다 tidy 데이터가 다루기 쉽다??

* 데이터 맨윗줄 5개 head( )??

* seaborn 시각화라이브러리??)

* 남녀는 문자형보다 카테고리형으로 다루기?? 

 

 

 

 

🐼 이러쿵저러쿵

2/26 토요일날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시험을 봐서, 다른 데이터로도 해보고 싶은 욕심이 있었는데 못했던 것 같아  아쉬운 주간!

다음주 머신러닝에 대해 배운다는 데, 너무 무섭다... 내가 잘 이해할수 있을까 걱정된다 🤔 

 

 

728x90